B2B2C의 온라인 쇼핑은 유통 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고 온라인을 통해 상품을 구매하고 결제하는 방식으로,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여주고 있습니다.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의 구매 패턴을 분석하여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거나 마케팅을 하는 방식으로, 매출 증대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은 상품 추천, 재고 관리, 배송 최적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Solution
Retail&Logis Tech
서비스를 이용하는 분들의 편의성이 강조되었습니다. 최신의 기술인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개발되었습니다. 전세계 어디서나 접속가능하며 상품등록과 구매가 용이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빅데이터 분석
-수집된 데이터를 분석하여 새로운 인사이트를 도출
-주문 및 재고의 최적화, 배송 및 물류관리, 소비자의 구매패턴, 상품수요 및 추천, 실시간 상품의 트래킹 및 투명성 재고
-구매 행태 및 소비자 트렌드를 파악하여 예측 분석을 통해 재고 수준을 최적화하고, 구매자 별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구매자 경험을 향상시킴
-대규모 데이터 세트를 검토하여 소매 및 물류에서 획득한 정보를 해석
인공지능
-상품 추천, 재고 관리, 배송 최적화, 고객 서비스 등
-머신러닝을 통해 고객의 이전 구매 기록과 행동 패턴을 분석하여 미래의 구매 트렌드를 예측하 고급 추천 시스템을 통해 개인화된 제품 추천을 제공
-자동화된 고객 서비스, 챗봇 및 이미지 인식 기술을 통한 검색 및 분류의 자동화로 업무의 효율성과 정확성 향상
다양 결제 플랫폼
-기존 방식의 디지털 결제 플랫폼과 블록체인 기반 결제 방식 등다양한 결재 플랫폼을 제공
-SSL(Secure Socket Layer) 인증, 2단계 인증, 토큰화(tokenization), 그리고 AI 기반 사기 감지 기능으로 온라인 및 오프라인 결제 과정에서 보안을 강화하고 사기를 방지하므로서 고객 데이터 보호와 신뢰성 있는 거래 환경을 제공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매장의 연계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매장을 연계하여 소비자에게 더 나은 쇼핑 경험을 제공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을 실제와 같이 체험할 수
-오프라인 매장에 가지 않고도 가상으로 쇼핑을 할 수 있도록
-가상 및 증강현실 기술은 소매업체에 혁신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데 사용됩니다. 가상 매장을 통해 고객은 제품을 가상으로 시도하고, AR 기술은 실제 환경에 가상 정보를 레이어로 추가하여 고객이 제품을 더 잘 이해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옴니 채널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방식으로 상품을 구매하고 서비스를 이용
-고객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오프라인 매장, 온라인 쇼핑몰, 모바일 앱 등 다양한 채널을 연계하여, 고객이 채널을 넘나들며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기능 제
블록체인 기반 공급망 관리
-거래의 투명성과 안전성을 강화하여 공급망 관리 및 제품 출처 추적에 활용되며, 위조 방지와 신뢰성을 제고
-거래의 투명성과 안전성을 강화하는 분산형 기술로, 공급망 관리 및 제품 출처 추적에 사용됩니다. 블록체인을 통해 제품의 원산지와 이력을 신뢰성 있게 기록함으로써 소비자에게 더 투명하고 신뢰성 있는 제품 정보를 제공